충청북도교육청 청주공고, 우수 학생 대상 일본 해외체험학습 실시
검색 입력폼
 
대통령실

충청북도교육청 청주공고, 우수 학생 대상 일본 해외체험학습 실시

코로나19로 끊겼던 해외체험학습 재개로 해외 연수 기회

청주공고, 우수 학생 대상 일본 해외체험학습 실시
[뉴스킹]청주공업고등학교는 학교생활 우수 학생 10명을 선발하여 해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일본 오사카 일대로 해외 체험학습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기본 소양(성적, 출결, 봉사 활동) ▲전공 능력(자격증 취득, 전공 프로젝트 참여) ▲인문 소양 능력(독서, 외국어 능력, 인문 프로젝트) ▲교내 대회 참가 및 입상(나의 꿈, 나의 비전 발표대회 등)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역량을 지닌 학생들을 선발했다.

학생들은 파나소닉(전자제품 관련 회사) 역사관 및 전시관 관람, 교세라(전기, 반도체, 기계 부품 및 장비 회사)의 파라세믹관 관람을 통해 일본의 산업 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외에도 나라사슴공원, 도톤보리, 청수사, 오사카성 등을 방문하여 일본의 문화를 경험했다.

전기제어과 1학년 안동근 학생은 “융합 으뜸 인재상 선발기준 덕분에 목표와 세부계획을 세워 학교생활을 열심히 할 수 있어 좋았다.”며, “훌륭한 선배들과 친구들 사이에서 대표로 선발되어 해외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뿌듯했고,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경희 청주공업고등학교장은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가 확장되어 교육적인 효과를 얻을 것이며, 진로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 해외 연수에 이점에 대하여 강조했다.

한편, 청주공업고등학교는 다양한 국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국제 이해력과 현장 경험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