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
유한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에서는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능력 중심의 역량기반 프로젝트식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개성과 성향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분야로 취업할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시각디자인학과는 △최첨단 현장미러형 실습 환경에서 진행하는 현장 중심 수업 운영 △스튜디오 수업 1:1 지도를 통한 공모전 출품 지원 △연계편입을 통한 4년제 대학 진학 기회 제공 등을 통해 창의적인 시각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GTQ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1급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컬러리스트기사 / 컴퓨터그래픽스운영기능사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광고, 애니메이션, 게임 등 디지털 중심 디자인 분야 / 완구, 문구, 팬시, 출판 등 인쇄 중심 디자인 분야 /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내 디자인경영 및 디자인 관련 분야 / 정부 디자인 업무 부처의 산하기관 및 공공기관 전문직 등이 있다.
유한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김인화 학과장은 “실무중심형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취업역량을 개발해나가고 있는 유한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편집디자인, 광고디자인, 모션그래픽, 웹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창의적인 시각디자이너를 양성할 수 있도록 모든 교수님들이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통기획에서 편집디자이너로 근무 중인 황O엘 졸업생은 “시각디자인학과의 훌륭한 실습환경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지도를 통해 시각분야 실무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 학과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기초훈련을 받고 주어진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한 결과 계속 일해보자는 회사의 제안을 받아 현재까지 즐겁게 회사생활을 하고 있다”며 “UI/UX, 디지털 콘텐츠 등 시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의 꿈이 있다면 유한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자신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