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모충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예정지,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
검색 입력폼
 
의회

청주시 모충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예정지,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

2025년 착공 전까지 이용 가능한 임시주차장 조성...차량 28대 주차 가능

청주시 모충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예정지,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
[뉴스킹]청주시는 서원구 모충동 도시재생사업의 하나인 거점공간(드림플래닛) 예정지 내 기존 건축물을 철거하고 주민을 위한 임시주차장을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청주시는 2022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모충동 서원대학교 일원을 청년문화특구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주요 사업 중 하나인 드림플래닛 조성을 위해 모충동 주택가 7필지를 매입했다.

드림플래닛은 모충동의 청년 커뮤니티 및 창업공간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하2층, 지상 4층 규모로 오는 3월 설계 공모를 시행하고, 2025년 착공할 예정이다.

이에 착공 전까지 해당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서원구 모충동 246-1번지 일원에 차량 28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869㎡)을 조성하고 지난 25일부터 무료로 개방했다.

시 관계자는 “모충동 서원대학교 일대는 고질적으로 주차공간이 부족한 지역”이라며, “주차장 부지를 추가 검토하는 등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충동 도시재생사업은 총사업비 411억(국 180억, 도 30억, 시 114억, 기타 87억)을 투입하여 지역대학과 민간기업이 함께하는 청년문화특구를 조성하고, 청년문화스트리트·도시재생 거점공간(드림플래닛) 신축·창업인재 양성스쿨 사업을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의회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