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청 |
GNMA는 경남에 다양한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마이스・관광산업 관련 민관협의체이다. 지난해 기준 총 112개의 회원사가 가입돼 경남의 마이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GNMA에 가입하면 국내외 마이스 유치 마케팅 활동에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회원사 간 네트워킹,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참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GNMA 회원사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2023 한국 MICE 산업전’, ‘경남 MICE 설명회’, 인센티브 팸투어에 공동으로 참가해 신규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경남 마이스 포럼, 회원사 간 간담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정보 공유와 사업 협업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2024년 모집 분야는 △컨벤션센터·호텔·유니크베뉴 등 마이스 베뉴·숙박 △국제회의기획사(PCO)·전시기획사(PEO)·수송·장치 등 마이스 전문서비스 △여행사·엔터테인먼트·레저 등 마이스 문화·관광 △공공기관·미디어 등 마이스 플러스 등 총 4개 분과 12개 분야이다.
박철범 경남관광재단 관광마케팅본부장은 “마이스 산업을 활성화해 우주·항공, 조선, 해양, 등 경남의 주력산업 국제회의를 유치하고 얼라이언스 회원사의 역량 강화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