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보건소, QR코드를 통한 비대면 건강 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대구 남구보건소, QR코드를 통한 비대면 건강 교실 운영

매월 새로운 주제의 비대면 건강교육으로 건강 격차 최소화에 노력

대구 남구보건소, QR코드를 통한 비대면 건강 교실 운영
[뉴스킹]대구 남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손쉽게 건강에 관한 기초정보를 습득하고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2024년 'QR코드를 통한 비대면 건강 교실'을 운영한다.

m 건강 교실은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되며 ▲영양 ▲비만 ▲걷기 ▲금연 ▲구강 ▲온열질환 ▲치매 ▲심뇌혈관질환 ▲고혈압 ▲절주 등 매월 새로운 주제의 건강 지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또는 동영상 형태로 제공되며 보건소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남구보건소 건강프렌즈), 동 행정복지센터, 생활터 등 지역 내 게시된 현수막 또는 배너의 QR코드를 휴대전화 카메라로 인식시켜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m 교육 참여 방법은 휴대전화 카메라 또는 앱(APP) 네이버의 스마트렌즈 기능을 이용해 QR코드를 인식하고 기본정보를 기입한 후 월별로 제공되는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또한 교육 참여도에 따라 우수 참여자에게 건강관리 용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m 조재구 남구청장은“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건강교육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