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명륜동 주민자치회, 시대변화에 따른 주민자치 프로그램 신설
검색 입력폼
 
의회

안동시 명륜동 주민자치회, 시대변화에 따른 주민자치 프로그램 신설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배움의 발견

안동시 명륜동 주민자치회, 시대변화에 따른 주민자치 프로그램 신설
[뉴스킹]안동시 명륜동 주민자치회는 시대변화를 수용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다양화·차별화·퓨전화를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4년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신설, 운영 중이다.

기존 헬스, 요가, 라인댄스, 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으로 노령층(특히 노년 남성)이 주민자치센터 이용에 소외되고 있어, 명륜동 전체인구의 29%를 차지하는 노령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명심보감”을 개설하여 수강생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트로트 열풍의 시대 흐름을 반영하듯 트로트를 주종으로 하면서 사물놀이로 대표되는 장구와는 모양이 다르며, 생동감과 신명이 넘치는 “고고장구”를 신설하여 주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주민자치회장 정숙이는 “시대변화를 수용하고,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는 주민자치센터 운영으로 다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자치회로 도약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자치센터 이용 연령층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장인걸 명륜동장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의 풍요로운 여가 활용과 긍정적인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다”라며 “주민들이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명륜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의회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