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교육 개최
검색 입력폼
 
의회

포항시, 2024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교육 개최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성 강화로 입주민 신뢰 향상과 건전한 공동주택 문화 조성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법정교육을 실시했다.
[뉴스킹]포항시는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동주택관리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매년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포항시는 공동주택관리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현장에서 경험한 실제 사례 중심으로 공동주택 내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해결 방법 및 공동주택 회계 처리에 관한 사항, 장기수선계획 수립·조정 등 현장 운영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내용을 설명했다.

아울러 포항촉발지진 손해배상과 관련해 1심 소송 판결 및 소송 참여 절차 안내 등 지진소송 참여를 홍보하며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이 포항지진 소송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펼쳤다.

포항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입주민의 신뢰 향상과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이 소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 방송 요청 등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의회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