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100권 읽기 독서캠페인 참여자 모집 |
올해로 3년째 이어온 100권 읽기 독서캠페인은 북구도서관의 대표적인 독서 운동으로 어린이부터 청소년,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독서문화 독려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캠페인은 대상별 추천 도서 목록 중 100권을 읽고 배부된 독서 노트에 간단한 한 줄 감상평 또는 책 속 한 문장 등을 기록하면 된다. 추천 도서는 신뢰 있는 독서 관련기관에서 추천하는 도서를 선별해 자체 도서선정협의회를 거쳐 1,150권을 최종 선정했다.
책 읽는 기간은 3월 12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3월 5일부터 어린이 300명, 청소년 100명, 성인 200명 각각 선착순으로 북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참여자에게는 각종 도서관 독서프로그램 행사 참여 등 우대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며, 행사 종료 후 우수 참여자에게는 시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온라인 밴드를 활성화해 100권 읽기를 완독할 수 있는 독서지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100권 읽기 독서캠페인을 계기로 디지털 매체 환경 변화와 영상매체에 밀려난 종이책 이용을 회복하고, 독서가 인천시민에게 일상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