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영광 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검색 입력폼
 
영광

2026년 영광 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2026년 영광 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뉴스앤저널]영광군은 6월 25일 목요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2026년 영광 여성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 전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29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배움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영광 여성대학은 여성의 자기계발과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5월부터 6월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좌와 선진지 견학으로 운영됐다.

교육과정은 웃음을 통한 긍정적 소통 방법을 배우는 ‘행복을 주는 웃음 소통의 힘’을 비롯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내 몸을 위한 식사 습관’, 노후 대비와 자산관리를 주제로 한 ‘재무관리와 금융 경제 활용법’ 등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교육 기간 중 실시한 여수 선진지 견학에서는 오동도와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해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교육생 간 교류와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축사를 통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여성대학에서 쌓은 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광군은 오는 8월 27일 목요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이인철 변호사를 초청해 ‘재미있고 유익한 생활 법률’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영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인구교육정책실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대상 기자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