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가상공간에서 체험하는 고교학점제

울산교육청, 실감형 메타센터 구축 현장 안착 지원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2024년 01월 11일(목) 09:33
울산고교학점제 메타센터
[뉴스킹] 울산광역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자 확장 가상 세계를 활용한 ‘울산고교학점제 메타센터’를 구축했다.

‘울산고교학점제 메타센터’는 울산지역 학생, 학부모, 중․고교 교사가 고교학점제를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 운영 체제(플랫폼)는 실감형 가상공간 체험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학업 설계를 지원한다.

광장, 로비, 교육관, 홍보관, 진로학업설계공간, 가상학업공간, 온라인 회의실·상담실 등 8개 지도(맵), 35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교육관과 홍보관에는 고교학점제 관련 교육 영상, 운영안내서 등 33종의 자료가 전시·안내됐다.

진로학업설계공간은 교과별로 일반선택, 진로선택 과목 이해를 돕는 안내자료와 OX 퀴즈, 과목 선택 실습 코너가 마련됐다.

온라인 회의실·상담실은 고교학점제 관련 회의, 연수, 학생 진로 맞춤 학업설계 상담 시 사용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확장 가상 세계 기반 울산고교학점제 메타센터 활용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고교학점제의 이해도 향상과 진로학업설계지원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사, 학생,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활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www.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0457657183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6일 17: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