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추진...고품질 보건서비스 노력

디지털방사선 촬영 장치, 구강보건이동차량 교체 등 8종 최신 의료장비로 정비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2024년 02월 22일(목) 10:11
정읍시보건소,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추진...고품질 보건서비스 노력
[뉴스킹]정읍시는 지난해 확보한 총 12억 3000만원의 사업비를 보건기관 시설개선과 최신 의료장비 교체에 투입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의료취약지인 읍·면 지역의 노후화 된 시설을 개선해 쾌적한 의료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먼저 감곡 유정보건진료소는 재축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 가능한 구조로 정비했다. 정우·칠보 보건지소는 개보수 공사를 통해 에너지 절감과 더불어 친근하게 찾을 수 있는 공공의료 환경을 조성했다.

시 보건소에는 최신형 디지털 방사선 촬영장치를 설치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구강보건이동차량도 교체해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보건의료서비스 환경개선을 통해 시민 누구나 공공보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더욱 건강한 정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www.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2139723605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2일 01: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