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마을공동체, 권역별 협력체계 다져
민슬기 기자 news@newsjournal.co.kr
2026년 06월 22일(월) 13:22
권역별 협력체계 구축 워크숍 현장사진
[뉴스앤저널]광주 광산구가 최근 야호센터, 송정다누리센터, 비아동행정복지센터에서 ‘권역별 협력체계 구축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광산구 ‘2026년 마을공동체 지원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103개 마을공동체 중 1년 이상 운영한 공동체 63개와 21명의 마을활동지원가까지 총 127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기록·교육·돌봄·환경·문화 등 5개 분야별 모둠으로 나뉘어 공동체 활동 사례와 자원을 공유하고, 협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산구는 올해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37개 새내기 공동체를 위해 9월 중 사업 추진 경험을 나누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민슬기 기자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www.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7537882858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2일 16:4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