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저염·저당 식생활 실천 요리교실 큰 호응

저염·저당 실천 교육으로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이유빈 기자 news@newsjournal.co.kr
2026년 06월 22일(월) 15:55
저염·저당 식생활 실천 요리교실
[뉴스앤저널]전남 구례군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보건의료원 조리실에서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염·저당 실천 요리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트륨과 당류 과다 섭취로 인한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트륨·당류 과다 섭취의 위험성과 저염·저당 실천 식습관에 대한 영양교육을 실시했으며, 저염·저당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보다 덜 짜고 덜 달게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식생활 전반에서 저염·저당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군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저염·저당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양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유빈 기자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www.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7541571549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2일 19:0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