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참석
검색 입력폼
 
종합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참석

“더 고른 기회로, 모두가 건강한 경기도를 위한 우리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김재훈 의원,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참석
[뉴스킹]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6일, 경기도청 5층 서희홀에서 진행된 '경기도 건강생활실천협의 및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제8기(2023년 ~2026년) 경기도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에 대한 논의와 심의를 진행했다.

'경기도 건강생활실천협의 및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조례'에 따라 개최된 심의위원회는 행정1부지사(위원장), 보건건강국장(부위원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도의원, 보건의료기관‧단체, 보건의료전문가 등 위촉직 위원 등이 참석했다.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더 고른 기회로, 모두가 건강한 경기도’라는 비전으로 ▲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보건의료자원 인프라 구축 ▲ 평생건강 기반 마련을 위한 사전예방적 건강관리 강화 ▲ 정신건강 환경조성 및 예방적 정신건강관리 강화 ▲ 도민 안심 감염병 보건‧의료 위기 건강 안전망 구축 ▲ 지역사회 계속 거주 환경조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의 5대 전략을 추진한다.

이 자리에서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 의료 취약지역인 동북부권의 의료체계 개선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공공의료원 설립 추진 발표를 환영한다”고 밝히며, “미래지향적 공공의료원 본연의 기능을 담기 위해서 저출생‧고령화 시대에 맞는 생애주기별 의료서비스와 돌봄 및 감염병 위기 예방과 대응 기능 등을 갖춘 포괄적인 공공의료원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종합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