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교육지원청, 대학 연계 교육으로 미래인재 양성 앞장 |
이날 협약식에는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최성신 총장, 한국관광대학교 권혁률 총장, 두원공과대학교 임해규 총장, 여주대학교 배선영 총장 등 6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기관들은 △이천 지역 경기이룸대학 강좌 개설 및 운영 협력 △이천·양평·가평·여주 연합 경기이룸대학 운영 협의체 구축 및 운영 협력 △이천 지역 중·고등학교와의 연계·협력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 운영 △교원 대상 연수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이천 지역 대학 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소통 및 협조를 약속했다.
‘꿈IUM(이음)’은‘Icheon’s Universities, Making a difference’라는 의미로,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 지역(인근) 대학들이 연계하여 학생의 진로 개척 및 전문 학습 역량 신장을 위해 학교 안팎의 교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천교육지원청의 꿈IUM(이음) 사업을 통해 이천 지역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급 전환 시기의 자기 이해 기반 진로 탐색 강좌 ▲진로 설계를 구체화할 수 있는 대학 연계 전문 강좌 등을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정 교육장은 “꿈IUM 사업이 학생들의 진로 개척 및 전문 학습 역량 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이천 지역 대학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천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